1. 사막화 방지를 위한 몽골 조림사업

 – 사막화 황사 방지를 위한 “마음동행의 숲“ 조성 – 매년 1,000그루 나무 심는 중.

– 환경 및 임농업교육을 위한 현지 전문 인력 양성.

– 주민 일자지 창출 및 주민자립모델 개발

 

마음동행은 몽골 사막화 피해 지역에서 조림사업을 하고 있습니다. 사막화 기후를 이길수 있는 몽골 고유 수종으로 숲을 조성하는 한편, 조림장 안쪽에는 유실수 및 각종 소득작물 재배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개발 모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. 또한 현지 청소년 도서관 건립, 주민·청소년 환경교육 등과 국내 청소년 대상 해외체험프로그램도 추진 계획중에 있습니다.

2. 필리핀 빈곤지역을 위한 지원활동

– 태풍 화재 등의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필리핀 빈민지역의

–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학용품 및 의류를 전달 하고

– 시멘트 바닥에서 생활하는 가정에 장판 설치로 생활환경 개선에 도움을 줌.

– 또한 기부자의 소중한 마음을 담은 사랑의 옷보내기 캠페인을 시행 중 임.

  마음동행은 필리핀의 재난 화재등으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빈곤지역 아동 및 지역주민들을 위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. 가난한 환경에서 풍족한 학습 환경을 누리지 못한 아이들이 학용품을 건네 받으면서 보이는 해맑은 웃음을 보면서 “너의 내일을 위해 우리 모두 더 열심히 달리겠다“라는 마음을 가졌습니다. 또한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는 장판을 깔아 주었으며, 어느 한 아주머니의 눈물을 보며 마음이 한없이 내려 않았습니다.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그 지역 주민 모두가 행복하게 사는 그날을 위해 노력 할 것입니다.